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결국 세상은 진화합니다.

디지털 혁명은 1990년 대 말 부터 아날로그 데이터를 디지털로 변환한 1.Digitation, 인터넷의 보급으로 가속화 된 디지털 프로세스를 의미하는 2. Digitalization, 그리고 그 결과 확보된 디지털 문해력(literacy)에 의해 경제/사회 전반에서 변혁이 일어나는 3.Digital Transformation (DX) 단계로 완성됩니다. 1단계: Digitization, 2단계: Digitalization을 거치면서 많은 전통기업이 몰락했지만 그로 인해 등장한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카카오, 네이버, 텐센트, 알리바바 등 새로운 거인​들은  전 세계 주식시장의 시가총액을 이끌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1단계, 2단계를 통해 확보된 디지털 문해력(기업이나 사회가 여러가지 디지털 기술을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 을 통해 경제/사회의 전반적인 변혁이 이루어지는 Digital Transformation이 이루어지고 있고, 이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aSSIST 경영대학원 AI·크립토MBA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기술인 AI 와 블록체인과 그것을 활용하는 경영전략을  연구하고,  전 세계의 개발자들과 기업가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지지합니다. 
 

“창문을 열어 놓으면 파리와 모기들이 들어오겠지만, 
몇 마리 파리와 모기 때문에 개혁의 창문을 닫지는 않는다” 
-덩샤오핑(鄧小平)-

교육의 힘과 역할

마셜 맥클루언(Marshall McLuhan)은 일찌감치 미디어의 본질은 ‘내용’이 아니라 ‘인간의 확장(extensions of man)’이라고 정의하였습니다. 교육의 본질은 새로운 변화를 열린 자세로 연구하고 그 본질을 탐구하여 지식을 나누는 것이고, 이를 통해 사람들의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더 나은 세상이 되는 과정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aSSIST 경영대학원 AIㆍ크립토MBA의 미션은 전 세계 혁신가들이 창조해 내는 최신 지식을 함께 연구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제공하여 AI와 블록체인과 토큰 이코노미를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기여하고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금융과 데이터에는 국경이 없습니다.

aSSIST 경영대학원 AIㆍ크립토MBA가 AI와 블록체인 그리고 암호화폐를 주목하는 이유는 그것의 본질이 결국 데이터와 금융에 닿아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와 금융은 기업의 성장과 확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데이터와 금융산업의 경쟁력은 결국 국가의 경쟁력에 연결됩니다.인터넷과 모바일 각종 센서들의 보급, 데이터 저장 장치의 혁신으로 전세계적으로 방대한 데이터가 생산 되고 있습니다. 이 속도는 기하급수적이며, 전세계에 축적된 모든 데이터의 90% 가 2015년 이후 생성됬다는 사실이 이를 방증합니다. 이러한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판단하는 핵심 엔진이 딥러닝을 포함한 AI 기술입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기업이 과거와 달리 스스로 디지털 자산을 창출하여 고객과 함께 소유하고 이를 통해 토큰을 소유한 고객의 조합과 함께 성장을 추구하는 매우 능동적인 금융 전략인 토큰 이코노미를 가능하게 합니다. aSSIST 경영대학원 AIㆍ크립토MBA는 기업의 CEO, CDO, CFO, 전략기획자, 마케터, 컨설턴트 등 우리 경제의 핵심인력들에게 AI와 블록체인 그리고 암호화폐의 본질과 체계적 이론 및 실무 전략을 교육하고 양성하여 산업경쟁력과 금융경쟁력 발전에 기여할 것입니다.

03767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2길 46 서울과학종합대학원 

070-7012-2745

mskim@assist.ac.kr

Send Us a Message